내일신문 생활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클럽 파3 골프장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3. 12:41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클럽 파3 골프장

 

 

대중화된 구미 골프연습장 , 실내 스크린 파3 CC 어디서 해볼까
골프 ‘뭣이 중헌지’ 알고 배워야 ‘나이스 샷!’ 전문 프로코치 도움 

 

 

예전에는 귀족스포츠로 인식되던 골프가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들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스크린골프장과 구미 골프연습장 덕분이다. 그러나 한번 배우면 평생 즐기는 운동인 만큼 처음 배울 때 제대로 배워야 한다.

 

 

자세부터 스윙, 매너까지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의 한결같은 의견. 이에 실내와 인도어 연습장, 파3 코스를 갖춘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골프클럽 박연선 대표에게 골프레슨에서 라운딩까지 골프를 올바르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골프가 처음이라면 프로 전문성, 구미 골프연습장 시설 살펴봐야
“골프는 기본적인 운동기술 뿐 아니라 매너를 익히는 것도 중요한 스포츠인 만큼 전문강사의 지도와 체계적인 레슨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 레슨에서 가장 중요한 강사의 전문성은 티칭프로 및 KPGA 등의 프로골퍼 자격을 확인하거나 구미 골프연습장 소속 골프클럽의 레슨회원 수를 보면 알 수 있다고. 또 레슨 시 단순한 운동 테크닉에서 머물지 않고 골퍼로서 가져야 하는 기본 매너를 강조하는 것도 전문 티칭 프로들의 특징이다.

 

 

골프를 배우는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클럽은 실내시설과 인도어, 파3 9홀 코스를 고루 갖춘 곳을 찾으면 기초부터 실전까지 고른 실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클럽 내에 맛집으로 이름난 음식점이 있는 등 다양한 편의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골프를 처음 배우는 경우라면 시작부터 인도어 구미 골프연습장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실내공간에서 기본자세를 익히고 촬영장비를 사용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스윙자세를 바로잡아 가는 것이 경제적. 

 

 

구미 골프연습장 파크클럽 실내에서 진행되는 레슨에서는 그립부터 일명 똑딱이인 ‘쿼터 스윙’을 거쳐 드라이버 스윙까지 전체적인 골프 스윙을 배우고 교정한다. 기본자세가 잡히고 나면 인도어에 나가 실제 라운딩처럼 공을 치면서 자신의 구질과 비거리, 탄도 등을 확인하고 교정한다.

 

 

골프 기본자세와 스윙교정, 매너교육까지 마친 경우, 정규라운딩 전 실전감각을 익히기에 좋은 곳이 경북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클럽의 파3 9홀 코스다. 모든 경험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파3 9홀 코스는 골프에서 매우 중요한 숏게임을 익히기에 제격이다. 특히 숏게임은 실전에서 스코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상황별로 어프로치, 벙커샷, 그린에서의 퍼팅 등 필수요소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골프클럽은 연습장 바로 옆 파3 9홀 코스를 마련하여 초보 골퍼를 위한 숏게임 레슨프로그램과 회원들을 대상으로 정규 라운딩에 앞선 원포인트 레슨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똑딱이만 하다 그만둔다? 2개월 속성코스 눈길
골프 생초보를 위한 실내 기초레슨부터 인도어 스윙레슨, 파3 9홀 코스에 나가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보통 3개월 이상. 특히 기초레슨 때는 끝도 없이 이어지는 똑딱이 연습에 지쳐 1~2개월만에 골프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클럽 박연선 대표는 “최근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면서 좀 더 빠른 시간 내에 골프를 배우려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이 높은 레슨프로를 찾으면 개인별 특성을 파악해 좀 더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한 자세와 스윙을 배울 수 있다”고 조언한다.

 

 

경북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의 경우 골프입문자를 위한 2개월 속성반 프로그램을 운영 중. 이 프로그램은 이 클럽 소속 프로들의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마추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슨프로그램을 적용해 2개월 교육 후 9주차에 첫 필드 경험까지 할 수 있도록 하여 골프에 대한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어 구미 골프연습장 박 대표는 “골프는 기본기가 탄탄해야 한다. 기본기를 다지는 것은 인내력을 가지고 일관성 있게 연습하는 것 외에는 길이 없다”며 “짧은 시간이라도 매일 골프연습장에 들러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북 구미 지산동에 위치한 지산파크 골프장은 첨단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갖춘 실내연습장과 최고 비거리 260m의 실외연습장, 최장 160m의 파3 9홀코스까지 갖추고 있으며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지산파크는 레슨 경험이 풍부한 전문프로진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보유한 지역 최대의 구미 골프연습장이다. 연습장 내에는 골프클럽과 용품 판매 및 골프채 피팅 수리 등이 가능한 골프샵이 위치하고 있어 회원들에게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움말 구미 골프연습장 지산파크골프클럽 박연선 대표
문의054-451-0088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동영상 전득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