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우울증]대구강박증 대구공황장애 불안장애 마음심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4. 3. 8. 12:59

[대구우울증]대구강박증 대구공황장애 불안장애 마음심한의원

 

안녕하세요. 대구틱장애 대구강박증 대구공황장애 대구불안장애로 유명한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입니다. 오늘은 강박장애 우울증 등 치료에 관해 한방정신과적인 진단 및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불안장애의 하나인 강박장애는 일종의 정서장애로서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서는 한방에서는 문진 맥진 등 여러 가지 진단과 검진을 한 후 증상에 맞게 심리안정을 위한 탕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끊임없이 손 씻기, 문을 잠그고도 불안해서 하루에도 수 십번 씩 체크하기,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숫자를 끊임없이 세기, 끊임없이 올라오는 반복적인 생각 등은 강박장애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강박장애의 유병률은 2-3%이며 대개 청소년기나 초기 성인기에 시작됩니다. 이들은 자신의 사고와 행동이 비합리적이라는 사실을 언제나 알고 있지만 그것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에 좌절하게 되고 이로 인해 종종 우울증까지 겸하는 경우가 있는데, 임상에서 강박장애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서는 진심으로 마음이 짠해집니다.

 

 

강박장애는 강박사고와 강박행동으로 특정 지어지는 장애로 강박사고는 어리석어 보이지만 계속해서 자신의 마음에 침투하는 생각들인데, 강박사고는 강박행동을 반드시 동반하지 않고도 나타나 강박장애 환자 중 20%는 강박사고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사랑하는 사람들을 헤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특징으로 합니다. 강박행동은 강박적 사고로 인한 불안을 없애기 위해 자신이 하는 행동으로 가장 흔한 강박행동으로는 씻기, 점검하기, 숫자 세기입니다.

 

 

강박장애 환자분들은 강박사고와 행동에서 벗어나려는 마음을 갖고 있지만 강박사고와 행동을 벗어나지 못하는 현실 사이에서 늘 힘들어 하고, 이런 지난한 과정은 결국 절망감의 깊은 수렁으로 빠져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강박장애로 고생하는 분들은 이러다가 자신이 미쳐버리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마저 들어 힘들어 하는데 사실 강박장애는 미치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질환입니다.

 

 

대구강박증 대구공황장애 불안장애중 어떤 질병이든 방치할 경우 치료가 힘들어지며 그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서둘러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그 처방을 통해 건강을 되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성을 다해 진료하는 대구 마음심한의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53-745-2275

대구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