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비염] 감기 축농증 한방치료★메리디안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4. 3. 21. 15:08

[구미비염] 감기 축농증 한방치료★메리디안한의원

구미 형곡동 차병원 입구 옆 메리디안한의원은 비염 축농증 감기 등 코질환을 중점 진료합니다. 날씨가 좋아지면서 야회 활동이 많아지고, 또 중국발 황사나 미세면지의 농도가 높아 지면서 코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특히 꽃가루가 날리기 시작하는 계절이 되면 재채기 콧물 등으로 휴지가 마를 날이 없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이처럼 알레르기 질환은 체질적으로 반응하는 분이 있고 체질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체질개선을 통한 진료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면연력을 높인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러한 것도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비염 등을 방치하고 치료하지 않을 경우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누런 코가 많이 나오게 되는 축농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코 안에 특히 농이 많이 고이게 되면 코가 막히고, 건조한 환경에서는 코딱지가 많이 생겨 코를 막으며, 콧물이 목 뒤로 콧물이 넘어가고 이질감이 생기고 식욕이 떨어지며 입맛이 없어져 성장기에는 영향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요즘 처럼 밤과 낮 그리고 오전 점심 저녁 때 모두 다른 기온차는 체질적으로 대응하기 어렵고 보온 등에 각별히 신경쓰지 않으면 감기가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잦은 기침을 유발하게되고 비염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비염을 비색(鼻塞) 비루(鼻漏)증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코에도 문제가 있지만 원인적으로는 오장육부 즉 폐와 비위의 기능이 저하되어서 발생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체질과 증상에 따라 처방이 달라질 수 있지만 오미자 신이 박하 맥문동 생강 등의 약재 등을 기본으로 해서 정성들여 달인 한약을 처방하며, 침 뜸 등의 치료를 통해 혈액순환에 신경을 쓰는 치료를 합니다.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비염치료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문의: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