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불임]난임 원인알면 치료 어렵지않아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4. 3. 15. 13:14

[구미불임]난임 원인알면 치료 어렵지않아요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에 불임으로 고통 받다가 치료후 임신에 성공한 부부가 찾아와 화기애애한 입담으로 그간의 고생스러웠던 지난날에 대해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이분들은 주위에 도 불임으로 고민하는 지인들이 많다고 소개를 적극하겠다고 합니다.

 

 

임신을 원하는데 아이가 오랫동안 생기지 않으면 부부가 함께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체질을 파악에 한방치료를 하면 좋습니다. 부부가 함께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의학적으로 아무런 이상이 없는 기능성불임일 경우에 서로간의 체질을 파악해 착상조건을 맞추어 나가게 됩니다.

 

 

특히 여러 가지 노력을 해 보았는데도 어려움이 있다면 이제 그 고민을 메리디안한의원에 털어 놓으시면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불임원인에 대해 여러 가지 가능성의 문을 열어 놓고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한방에서는 조경(調經)이라고 하여 생리 조절에서 해법을 찾는 자음고를 처방합니다.

 

 

우선 여성의 경우 생리통 생리불순 월경량 감소 등의 체질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건강에도 좋으며 출산 후 건강한 아이가 되는 조건에도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체질적으로 허약한 신허형을 치료해 건강한 자궁환경이 되도록 합니다.

 

 

만일, 자신의 키에 나 몸의 비율에 비해 비만일 경우 한방에서는 습열(濕熱)형으로 보고 그에 맞는 1:1처방을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자궁의 경락을 막는 원인을 제거함으로 해서 착상이 잘 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남성 또한 체질적으로 약한 경우이거나 아니면 다른 여러 가지 질환이 있는지 없는지를 파악하고 만성피로 스트레스 불면증 등도 진단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한방에서는 간울(肝鬱)형이라고 하여 한약 처방을 통해 스트레스 피로감외에 소화불량 속쓰림 등을 중점 진료하게 됩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불임치료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문의: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