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뚜렛증후군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4. 3. 29. 00:14

[대구틱장애]뚜렛증후군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를 중점진료합니다. 본인은 잘 모르지만 눈을 다른 다람 보다 자주 깜빡거리거나, 자시도 모르게 킁킁 흥흥 또는 음~음~ 소리를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일정한 간격으로 얼굴이 반사적으로 조금씩 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에 온 틱장애를 처음에 이러한 것을 목격한 부모님은 장난치지 말라 또는 나쁜 버릇이니까 하지말라는 등의 주의를 주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주의를 주어도 고쳐지지 않고, 야단을 쳐도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 혹시 아이에게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닐까하고 관심을 갖게 됩니다.

 

 

또 다른 경우는 아이가 너무 산만하고 시끄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아들이어서 씩씩하고 밝게 자라야 한다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냥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집은 그렇다고 치고, 학교 음식점 학원 문화센터 병원 실내 놀이터 목욕탕 등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이 특정한 행동을 반복하는 틱장애나 산만한 ADHD 등은 중추신경계 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보다는 어떠한 환경적인 변화나 그에 따른 문제가 있을 때, 또는 정서적으로 불안한 경우에 생가는 경우가 더 많다고 봅니다.

 

 

부모사랑은 내리사랑이라고 또 아이가 독자일 경우 과도하게 보호하고 또 품안의 자식처럼 오냐 오냐 하고 키울 경우, 아이가 혼자 있게 되는 상황에서 어떠한 작은 환경의 변화가 평소와 다르게 반응되었을 경우 심한 불안감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반응하는 것일 수 도 있습니다.

 

 

또는 초기에 이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아이가 장난하거나 일부러 그러한 행동을 한다고 심하게 꾸짖거나 아이에게 상처가 될 만한 대응을 부모도 모르게 했을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아이들에게는 큰 충격이 되어서 나타는 것일 수 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와 같은 현상으로 고민하신다면 부모님의 힘으로 이을 해결하려고 하시 마시고 대구틱장애한방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의 도움을 받아서 충분히 상담하고 또 적절한 대응과 처방을 해 나간다면 생각보다 쉽게 치유될 수 있습니다.

 

 

한의사이기 전에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들을 치료하고, 또 부모 된 입장에서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며 상처받지 않고 맑고 밝게 누구보다 사랑스럽게 자랄 수 있도록 진료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며, 나의 분신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대구틱장애한방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등은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는 한방신경정신과의 처방을 기본으로 해서 아이들의 기력을 높여주고 심신을 안정되게 하는 약재 처방을 통해 잘 치료하고 있습니다.

 

 

053-745-2275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