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 요가 댄스 모둠북 이미젬투어링 등의 체험활동

내일신문 전팀장 2014. 9. 22. 00:30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새마을과장 김영준)에서는 9월부터 2014년 2학기 학교연계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초·중·고 34개 교와 연계하여 주기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학업을 떠나 많은 것을 몸소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각종 만들기, 뉴스포츠, 이미젬투어링 등의 체험활동과 댄스, 요가, 모둠북 등의 동아리활동으로 구분되며, 각 학교와의 협의를 통하여 학교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여 구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학기부터는 지난 7월에 개장하여 운영 중인 실내 수영장을 활용한 수영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영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학생(선산초6)은 "수영을 접할 기회가 자주 없었는데 체험활동을 통해 수영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롭고 앞으로 수영장을 자주 이용하며 새로운 취미 생활로 수영을 즐기겠다"고 말했다.

 

현재 선산청소년수련관은 3회 차 주말프로그램과 함께 특화시설의 완공으로 실내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는 관내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숙박형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www.gumissyouth.org) 또는 전화(☎ 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