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 구미삼성워킹페스티벌 재능기부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20. 12:02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 구미삼성워킹페스티벌 재능기부
구미삼성워킹페스티벌 페이스페인팅 등 꾸준한 ‘나눔 재능기부 실천’

 

 

지난 15일 구미동락공원 일대에서 ‘걷기와 나눔을 함께 실천하는 나눔문화확산의 공헌 프로그램인 2016년 삼성워킹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2016년 삼성워킹페스티벌’ 행사는 삼성전자 기금과 참여시민의 참가비로 조성된 성금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위기가정 등에 사용되는 행사에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도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로 희망나눔행사에 동참하여 나눔의 참 의미를 확산시켰다.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는 3년째 재능기부에 동참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재능기부에 참여는 르네상스미술학원 재원생, 졸업생 그리고 강사진으로 팀을 이루어 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한 1,000명이 넘는 지역시민에게 무료 페이스페인팅과 배지만들기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많은 체험부스 중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는 매년 행사 때마다 폭발적인 관심과 큰 인기를 끌어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선사해주었다. 특히 이날은 페이스페인팅 뿐 아니라 르네상스 구미입시미술학원 강사진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든 배지(휘장)를 만들어 주어 구미시민과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와 특별함이 깃든 선물로 각광받았다.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 강도원규 원장 (홍익대석사, 대구예술대 겸임교수)는 “이번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에 참여한 재원생과 졸업생, 그리고 아낌없이 동참해준 강사진 모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나눔을 함께 하는 아름다운 실천과 더불어 재원학생과 졸업생들에게는 예비미술인으로서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동기부여와 재능의 참뜻을 나누는 좋은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 강도원규 원장은 “구미지역사회를 위해 미술인으로서 도움이 된다면 언제든지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한 재능기부에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북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는 지난 2014년 약 3개월간 신평초등학교 벽화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구미의 지역명소로 만들었고 삼성워킹페스티벌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를 포함해 2016년 구미경찰학교 체험교육장소에 벽화 재능기부를 활발히 하는 등 지역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르네상스 구미입시미술학원은 지역토종 브랜드로 21년 미술교육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명문미술학원이다. 아낌없는 봉사정신과 재능기부의 참뜻을 발휘하며 다양한 실기학습과 독자적 미술교육을 통한 후진양성에도 큰 힘을 쏟도 있다.

 

 

경상북도 구미입시미술학원 ‘르네상스’ 는 2017년 현재 서울대학교 디자인학과 1차 실기100%98.59:1에 합격을 시키는 등 매년 우수한 성적으로 서울최상위대학 및 명문미대를 진학시키는 구미입시미술학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