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턱관절 통증 치료병원(한의원) 달서구 안면비대칭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18. 01:16

대구 턱관절 치료병원 한의원 달서구 얼굴 안면비대칭



대구 턱관절 통증이 심해져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어 병원이나 한의원에 내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단순히 입을 벌리는 동작에서부터 말을 하는 것은 물론 음식을 씹는 동작에서도 불편함이 생긴다. 특히 턱을 움직일 때마다 턱에서 딱 딱, 달각 달각등의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다.



턱의 관절 부분 장애 인한 다양한 증상

이러한 대구 턱관절 통증 및 장애는 안면비대칭이 올뿐만 아니라 턱에서 소리가 나게 하며(염발음), 개구장애, 턱의 관절 자체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어깨와 뒷목 부분의 근육통을 유발하고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턱은 위치상 어깨 및 목근육과 이어져 있어, 이곳에 이상이 생기면 주변 근육과 신경, 뇌혈류 등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를 대구 턱관절 통증을 참거나 방치할 경우 두통, 이명 등의 질병이 생길 수도 있고, 신체적으로 불균형이 있는 경우 통증유발 및 개구장애 등 여러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어느 한쪽 부분의 턱이 좋이 않을 경우 얼굴의 균형이 맞지 않는 대구 안면비대칭이 생길 수도 있어 조기에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턱의 관절 교정, 안면비대칭 추나요법으로 교정

달서구 진천동(월배) 손모아한의원 노현우 원장은 대구 턱관절장애는 비수술 치료 방법인 경추를 바로 잡고 전신체형을 교정하는 추나요법으로 치료 할 수 있다. 또 증상에 따라 턱관절인대 봉약침 치료, 전침치료 등을 통해 다스리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노 원장은 턱에서 나는 소리, 즉 대구 턱관절 통증 등 상태를 면밀히 파악한 후, 양측 저작 근육의 균형을 조정하여 신체의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는 치료를 한다는 것이다. 또 환자의 상태에 따라 턱 근육을 바로잡는 동작침법, 턱관절 한약요법, 구조적인 문제를 보완해주는 교정기구, 운동 요법 등을 병행하여 신체구조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다.



생활습관 개선과 체형교정 필요

이러한 치료는 환자의 현재 증상에 맞는 치료가 필요하며 대구 턱관절 장애 그곳만의 문제가 아니라 틀어진 몸을 바로 잡는 체형교정을 통해 몸의 균형을 바르게 하는 원인적인 접근을 하게 된다. 이러한 체형교정은 턱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안면비대칭을 교정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달서구 손모아한의원 노현우 원장은 안면비대칭 대구 턱관절 통증 등 장애 개선을 위해서는 꾸준한 치료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지켜야할 생활규칙들이 있다. 딱딱한 음식을 무리하게 씹거나 음식을 양쪽 턱으로 번갈아 씹지 않고 어느 한쪽 부분으로만 씹는 것도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다리를 꼬고 앉거나 양반다리 등을 하는 등 한 가지의 자세로 장시간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한다. 대구 턱관절 통증이나 안면비대칭 등은 오징어 쥐포 등 딱딱한 음식을 즐거먹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잠을 자다가 이를 가는 것도 대구 턱관절 통증 등에 좋지 않으며 안면비대칭에도 좋지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또 부득이하게 한 곳에서 오래 있어야 할 경우 틈틈이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몸을 움직여 주는 맨손 운동을 통해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는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



취재 김성자 리포터 sakga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