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HanMaRu 완전독해 공부법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17. 02:31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절대적 공부법, 과연 존재 할까?

현, 고2학생들부터 적용이 되는 수능영어 시험이 절대평가로 바뀌고, 서울 상위권 대학에서도 그에 따라 수능영어 등급에 따른 비율을 차별화 하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더 없는 혼란을 주고 있는 상황이다. 

 

 

수시 모집제도 중의 하나인 학생부 종합평가제도의 확대라는 명목 안에서, 학교 내신대비에 대한 중요성은 더 없이 중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영어 교육을 사교육에 의지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학원에 보내자니 수학이 더 중요할 것 같고,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에 안 보내자니, 불안하다.

 

 

이러한 시기에 내신을 중점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수능을 중점으로 공부 해야하는지, 수능과 내신은 어떻게 구별되는지 이런 모든 의문들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에서, 명확한 설명을 듣기 위해,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경신고 옆 한마루에듀의 링크영어를 찾았다. 

 

 

한마루에듀는 지난 1995년부터 대구입시학원 명문으로써 자리를 잡고 있다는 점은 알고 있었지만, 한마루에듀의 이승욱 영어팀장을 만난 뒤에는 기존 수성구 영어학원과는 뭔가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결과 명확한 공부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한마루 에듀의 링.크.영.어는 ‘수능유형‘에 강한 아카데미’
학생부 종합평가 시대가 열렸다고 하고, 정시 비중이 떨어진다고 하는 이 와중에, 왜 하필 ‘수능유형’에 강한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인지가 의아했다.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한마루에듀의 이 팀장은 “요즘 정보화시대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너무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좌지우지 되는 모습이 안타깝다.”라고 운을 띄우면서, “입시제도와 상관없는 절대적인 영어공부법이 분명 존재한다.”라고 강조했다. 그 절대적 영어공부법이 바로 “수능유형”에 대비하는 것인데, 그 방법론에서 한 가지 특별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고교내신시험 = 수능유형 + 고난도 어법”이고, 점점 더 고교내신이 수능유형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수능유형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수성구 영어학원 한마루의  “완.전.독.해.”를 크게 강조했다. 

 

 

그는 “최근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가(街)에서 강조하고 있는 “직독직해”는 성적에 한계가 있는 독해법이다. 영어를 전혀 모르는 학생이 직독직해를 통해서, 갑자기 성적이 향상을 하게 되어, 학부모와 학생 모두 만족을 하면서, 학원 영업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뿐, 절대평가로 바뀐 수능에서도 직독직해만으로는 절대로 확실한 1등급을 보장하기 어렵다.“ 라고 강조하며, ‘완전독해’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수능유형’은 영어 사고력을 묻는 문제입니다. 그러다 보니, 엉성한 직독직해를 한 후에, 나름 해석을 다했는데, 문제풀이가 틀리는 경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수능에서 묻는 사고력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등학생 수준의 사고력이 필요한데, 이 사고력 배양을 기르기 위한 방법이 바로 수성구 영어학원 한마루의 ‘완!전!독!해’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영어를 자연스러운 한국말로 해석을 하는 것입니다. 누가 보거나 들어도 영어를 한국어로 바꾼 것이 아닌, 자연스러운 한국말로 해석이 되어야, 수능유형의 문제에 대해 제대로 생각할 수 있고, 풀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에서 그가 강조하는 것은 그런 ‘완.전.독.해’를 하기 위해서는 완벽한 문법개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수학문제풀이에서 가장 먼저해야 하는 것이 문제의 개념을 파악하는 것처럼, 영문법의 개념을 알아야한다는 것은 단순히 문법책에 나와있는 수동태나 분사를 아냐 모르냐가 아니라, 문장의 틀 안에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를 수성구 영어학원 한마루에서 같이 배워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는 수능유형의 학습은 중학교 때부터 준비가 가능하다라고 하며, 기존 한마루에듀 학생들의 성적변화를 보여줬다.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일부, 중학교 3학년생들의 몇몇이 이미 고1모의고사, 고2모의고사, 수능기출 문제풀이에서 100점, 97점이 꽤나 많이 보였다. 그러면서 수성구 영어학원 한마루 이승욱 팀장은 또 의아한 말을 덧붙였다. 

 

 

“이 학생들이 수능기출 문제에서 모르는 어휘가 의외로 많습니다. 즉, 나무를 보는 문제풀이에서는 약하지만, 문법개념을 확실히 알고 있기 때문에, 완전독해가 가능해서,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수능유형에서 이런 강점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런 학생들이 고등학교로 진학하면, 내신영어에서도 강하다.”라고 수성구 영어학원은 강조한다. 물론, 앞으로 문법의 상세한 부분과 어휘능력은 꾸준히 보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하지만, 필자는 상당히 놀라울 수밖에 없는 결과이다.

 

 

“이렇게 중학교 때부터 수능유형으로 기본을 다져가면, 고등학교 진학 후에는 학교내신에서 드디어 빛을 발한다. 고교내신 시험에서도 그 문법개념은 고난도 문법문제 풀이에서도 더욱 더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고  대구 수성구 영어학원 한마루에듀 이 팀장은 자부했다.  이러한 학습이 가능한 링크영어 장점을 한마디로 말하면 ‘완전독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