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 구미 선산보건소 2017년 업무 연찬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6. 10:47

경북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2. 7(화) 17:00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2017년 보건사업 업무연찬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도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몸을 낮추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17년 구미시 사자성어 국궁진력(鞠躬盡力)의 자세를 가다듬었다.



이번 연찬회는 담당별로 지난해 보건사업 평가와 올해 달라지는 주요제도, 2017년 보건사업 추진방향 및 사업설명 등에 이어 부정청탁및금품등수수금지 서약, 기타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직원 상호간 소통과 공감대 형성으로 업무추진의 효율성을 기하고 또한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과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공공보건의료기관 이미지 제고를 위한 모멘텀(Momentum)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소지형 구미 선산보건소장은 “먼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보건소․보건지소(7개소)․보건진료소(12개소)로 3원화된 조직 특성 상 업무연찬회를 통해 직원 상호간 정보 및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보건사업에 관한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주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올해 경북 구미시 선산보건소는 7가지 주요사업(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임산부․영유아, 아동․청소년, 성인, 노년기, 취약계층 건강플러스, 감염병 감시․대응체계 확립)과 6가지 신규사업(내행운-내몸이 행복해지는 운동- 프로그램 운영, 「흡연타파! 도전 금연 골든벨」, 똑똑한 엄마되기 ‘다문화 해피맘’교실, 어르신 자살 및 「마음의 감기」예방사업,  ‘뇌 똑똑! 치매건강교실’ 운영, 방역지리정보(GIS) 모기계측시스템 구축) 중심으로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구미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특히 보건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개선 방안도 함께 계속 검토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