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요리교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선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14. 14:36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선정!’
구미시장애인복지관 남성요리교실 ‘나 혼자 산다’

- 2017. 3. 9(목) 개강 -
  


지금은 혼밥(혼자 먹는 밥), 혼술(혼자 먹는 술) 시대라고 한다. 현실을 반영한 새로운 말이다. 그만큼 혼자 사는 사람들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혼자 밥이나 술을 먹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 세태   를 반영한 말이기도 하다.



혼자 살면 제일 소홀해지는 것이 먹는 거다. 때론 귀찮아서, 의욕이 없어서 인스턴트나 배달음식으로    한끼를 해결한다. 그러지 말고 혼밥을 보다 건강하고 멋지게 즐기는 건 어떨까? 쉬운 요리로 재미도 느끼고 건강도 챙기자는 말이다.



경북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가 있으면서 혼자 사는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개강한다. 남성요리교실은 오는 3월 9일부터 12월까지 36회에 걸쳐 진행하며 가정식 요리, 음식 나눔, 음식여행, 품평   회를 하게 된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선정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요리교실 ‘나 혼자 산다’ 에서는 어느 집에나 있을 법한 재료로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지도한다. 재료   보관방법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여 실제 식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이 이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본 프로그램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이며 무상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전화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구미시장애인복지관 요리교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남성요리교실 개요〉
  - 기간 : 2017. 3. ~ 12. / 매주 목요일 2시~4시 / 36회기
  - 장소 :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요리활동실(지하1층), 외부
  - 대상 : 성인남성 독거장애인 8명
  - 내용 : 가정식 요리, 음식 나눔, 음식여행, 품평회
  - 주최 :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 지원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신청기간 : 2017. 2. 13(월) ~ 2. 24(금)
  - 신청방법 : 전화접수 후 개별면접을 통해 참여 결정
  - 신청/문의 : 문화복지팀(이혜정) ☏ 054)457-3172, 716-9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