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칠곡 북삼치과추천 오태동 북삼문치과 북삼임플란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10. 13:03

칠곡 북삼치과추천 오태동 북삼문치과 북삼임플란트

경북 칠곡군 북삼 인평리 오태동 문치과의원은 임플란트 시술전에 건강한 치아를잘 관리하는 것이 가장중요하다고 설명한다. 북삼문치과 문해석 원장(의학박사)은 “일반적으로 환자분들은 치아가 손실되었을 때 그 상실감이 가장 크며 평소에 관리를 좀 더 잘할 걸”하는 후회를 한다고 한다.

 

 

나이가 젊거나 또는 나이가 들거나 건강을 챙기는 것 중에서 건강한 치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평소 스케일링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구강검진 등도 잘 받는 사람들은 한번쯤은 건강한 치아를 잃어 본 경우가 있을 때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고 한다.

 

 

경북 칠곡 오태동 대구은행 4층에 위치한 북삼 문치과는 20개의 치아를 80세 이상까지 건강하게 잘 유지하는 것이 노년에도 질 높은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한다. 이것은 젊은 시절에 어떠한 이유에서든 치아를 상실해서 임플란트를 했을 경우에도 관리를 잘 해야 오래도록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하는 말이다.

2

그러나 구강보건학회 등에서 발표한 치아건강에 대한 지난 조사를 살펴 보면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정상 치아수는 평균적으로 12개 정도에 불과하다고 한다. 때문에 잇몸질환이나 충치 등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건치를 위한 지혜로운 생활습관이 될 것이다.

 

 

충치보다 더 무서운 치주질환

성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거나 또는 경험해 볼 수 있는 숨은 치과질환이 바로 치주염이다. 이것은 치아 주변에 생긴 염증으로 그 질환의 중요성이나 심각성을 잘 모르기 때문에 그것을 발견했을 당시에 치료의 시가가 늦으면 치아를 뽑아야하는 상황에 이르는 질환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요한다.

 

 

그렇다면 치주염은 어떠한 전조증상이 있으며, 발견 후 어떻게 치료를 하게 되는지에 대해서 칠곡 북삼치과 문해석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보자. 우선, 평소와 달리 이가 자주 시리다면 즉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를 검진을 통해 치료를 하지 않고 자가진단으로 시린이를 위한 치약 등으로 버틴다면 발치를 해야하는 경우까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함께 이를 칫솔질을 할 때 피가 붙어 나거나 잇몸 등이 붓거나 통증이 나타나는 등의 증상은 치아나 잇몸에 문제가 있다는 경고의 신호이며 치주염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치과를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늘 계속 되는 것이 아니라 나타났다 또 얼마 있으면 금방 사라지는 등 반복적으로 생기기 때문에 좋아지겠지 하는 생각이 들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치과 방문을 미루다가 치료의 적기를 자칫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북삼 오태동 문 치과 문해석 원장은 “충치를 치료하는 것이 오히려 쉬울 수있다. 그러나 치주염의 경우 ,치아 주변에 염증이 생기면서 잇몸뼈에 해당하는 치조골을 자신도 모르게 균이 침범해 녹이기 때문에 해당 치아를 뽑아야 한느 것은 물론, 더 시간이 지나면 주변의 다를 치아까지 손상을 입어 발치를 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심각성을 인식해야한다”고 설명한다.

 

 

치과전용 CT로 정밀하게 진단 후 임플란트 시술

치주염이 되었건 아니면 어떠한 이유에서든 발치를 해야하는 경우를 결정할 경우에는 시술 전에 치과전용 CT촬영으로 정밀하게 진단을 하게 된다. 이것은 치과의사가 육안으로만 판단해서 생길 수 있는 오류를 막을 수 있으며 어느 부위까지 어떻게 시술할 것인가를 결정해야하는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다.

 

 

또한 칠곡 북삼치과 문플러스는 임플란트 시술을 하기 전 CT촬영과 더불어 전신 상태와 구강의 현재상태 등을 체크하는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한다. 무엇보다 자연치아가 중요하기 때문에 치아를 뽑기 전에 한번더 살피고, 신중하게 결정을 하게 된다.

 

 

그러한 세밀한 검진을 통해 결정이 내려지면 임플란트를 심기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또는 그것을 고정할 위치가 될 자리의 뼈는 현재의 상태가 좋고 나쁜지에 대한 판단을 하게 되고 환자와의 충분한 의논을 통해서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

 

 

이러하나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되면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 새로운 인공치아를 기존의 상실한 곳에 시술하는 임플란트는 정확하게 심고 난후 그에 맞는 짧은 덮개를 씌운 뒤 봉합하게 되고 다음 치과 방문을 예약하게 된다.

 

 

이것은 시술한 임플란트와 기존의 뼈가 잘 붙기를 기다려야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때 흡연이나 금주는 필수적으로 피해야 한다. 이부분에 대해 고려대 의학박사인 문해석 원장은 “임플란트를 심어 놓으면 주위골과의 결합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정도의 치유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치유의 기간은 개개인의 상태와 치아가 빠진 부분의 위치에 따라 차이가 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진료시간

평 일: 오전 9시~7시/ 토요일: 오전 9시~3시(점심시간 없이 진료)

야간진료: 화, 금 밤 9시까지/ 공휴일, 일요일: 휴진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도움말 칠곡 북삼 문치과의원 문해석 원장(의학박사)

 

문의: 054-973-2875

주소: 경북 칠곡군 북삼읍 인평리 1088-5(북삼 대구은행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