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대구게장맛집 수성구 들안길 밥도둑 간장게장+한우등심

내일신문 전팀장 2015. 5. 23. 03:49

대구게장맛집 수성구 들안길 밥도둑 간장게장+한우등심

대구게장맛집 밥도둑, 입맛 훔치는 특별한 밥도둑 단짝 ‘꽃게장+한우숙성등심’
들안길 맛집 밥도둑 게장등심, 간장 양념게장에 1등급 한우 숙성등심 세트로 묶어
대구 수성구 밥도둑 만의 간장게장  꽃게장의 양념에 부드러운 숙성등심을  ‘콕’

 

 

대구게장맛집 하면 떠오르는 수성구 들안길의 꽃게장 전문점던 ‘밥도둑’(대표 박원철)이 실내인테리어를 새롭하고 메뉴를 리뉴얼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카페처럼 세련되고 깔끔한 공간에 꽃게장과 한우 숙성등심을 세트로 한 고급진(?)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 어디서도 보기 힘든 꽃게장과 한우 숙성등심의 만남. 도대체 어떤 맛인지 궁금해진다.

 

 

공간도 메뉴도 새로워진 ‘밥도둑’
대구게장맛집 ‘밥도둑’은 최근 100%좌식 이었던 공간을 식탁형으로 교체하고, 좌식은 방으로 들여 매장 공간을 새롭게 꾸몄다. 주력 메뉴였던 꽃게장을 중심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보이며 벌써 좋은 반응이 오고 있다.

 

 

새로 꾸민 매장은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 종전 매장은 모두 앉아서 먹는 테이블이 설치돼 있었지만, 새로운 매장의 경우 전체 좌석의 2/3는 의자와 테이블을 설치했고, 1/3은 별도의 공간에 앉는 테이블로 꾸며 각종 모임이나 회식에 적당하다.  

 

 

대구게장+등심은 가격대와 인원수에 총 6가지 세트 중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공기밥 또는 돌솥밥의 기본 구성에 세트 종류에 따라 숙성등심, 꽃게찜 또는 꽃게탕, 새우튀김, 낚지볶음, 고등어구이 등이 들어간다.

 

 

대구게장맛집 ‘밥도둑’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게장등심’이라고 불리는 A세트. 2~3명이 먹을 수 있는 이 세트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공기밥에 한우 숙성등심 2인분(240g)이 올라온다. 여기에 각종 나물이며 케일장아찌, 서너 종류의 김치 등 12가지 이상의 깔끔한 반찬까지 더해지니 고급 한정식이 부럽지 않은 한 상이 차려진다. 

 

 

한우 숙성등심과 꽃게장의 ‘고급진 만남’
필자가 궁금했던 것은 한우 숙성등심의 정체(?). 대구게장맛집 ‘밥도둑’을 이끌고 있는 박원철 대표는 “숙성등심이란 1등급 한우 등심을 1~5℃ 온도에서 도축한 날부터 20~25일간 숙성한 것을 말한다”며 “이렇게 숙성과정을 거친 고기는 육질이 무척 부드럽고 육즙의 풍미도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또 대구 수성구 들안길 꽃게장은 우리나라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연평도 꽃게를 직송해 사용하는데, 특히 간장 게장은 각종 향신채와 한약재를 넣고 달인 간장 양념에 담가 1~5℃에서 약 3일 정도 숙성한 뒤 손님상에 오른다. 지나치게 짜지 않고 꽃게의 달달한 감칠맛이 제대로 어울려 왜 게장을 밥도둑이라 하는지 실감케 한다.

 

 

이제 고기를 불판에 올려 구울 차례. 숙성등심은 일반 생고기보다 훨씬 윤기가 감돌고 예쁜 선홍빛을 띄는데, 약 2cm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 나온다. 스테이크로 치면 미디움 정도로 익혀 적당한 두께로 자른 뒤 간장게장 양념에 폭 찍어 먹으면 된다.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에 게장 간장이 더해지자 고기의 맛이 훨씬 풍성해진다. 숙성등심은 부드럽고 육즙이 확 퍼지는 것이 일반 등심보다 훨씬 식감도 풍미도 우수하다. 등심과 게장이라니, 듣도 보도 못했던 이 둘의 조합은 의외로 환상궁합을 자랑한다. 

 

 

대구게장맛집 수성구 들안길 ‘밥도둑’의 숙성 된 한우가 나올 때 함께 나오는 하얀 두부 같은 것은 구워먹는 치즈다. 구운 숙성등심과 함께 한 조각 곁들여 먹으면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뒷맛이 입안을 맴돈다. 

 

 

고기를 다 먹고 나면 한우 육즙이 더해진 간장게장 게딱지에 밥을 비벼먹을 차례. 짜지 않고 정갈한 반찬, 구수한 된장찌개와 함께 밥을 먹고 나면 어쩐지 뿌듯한 한 끼를 먹은 것 같아 저절로 배를 두드리게 된다. 대구게장맛집 ‘밥도둑’은 이제 수성구 들안길 한우맛집으로도 명성을 얻고 있다.

 

 

*대구게장맛집 밥도둑 메뉴 : 간장게장 양념게장 1만5천원, 숙성등심 1인분(120g) 1만8천원, 꽃게탕 꽃게찜 3만8천원~4만8천원, 갈비살 1만8천원, 세트메뉴 3만8천원~7만9천원, 곤드레냄비밥 9천원, 낙지볶음 9천원, 고등어 우거지 조림 1만3천원, 밥도둑특선 7천원 등

 

 

*규모 : 약 100석 / 주차장 완비
*문의 및 위치 : 053-763-7662 / 수성구 두산동 3-3
취재 김성자 리포터 saint05310@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