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대구북구 태전동 칠곡맛집 와락 칠곡탕수육맛집 칠곡짬뽕 인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23. 10:46

대구북구 태전동 칠곡맛집 와락 칠곡탕수육맛집 칠곡짬뽕 인기

대구북구 태전동에 칠곡짬뽕맛집 칠곡탕수육맛집 ‘와락’이 인기다. 신선하고 좋은 야채와 해물 그리고 쫄깃한 면발이 가득 들어가 눈으로 먼저 감탄하고, 한번 먹으면 그 맛을 잊을 수 없어 다시 찾는 다는 곳이 바로 태전1동 현대아파트 상가 맞은편에 위치한 칠곡맛집 ‘와락’이다. 

 

 

대구 북구 태전동 칠곡짬뽕맛집 칠곡탕수육맛집 칠곡우동맛집으로 소문나기 시작한데에는 이유가 있다. 경북 구미에서 오랫동안 음식점을 운영해 온 이곳의 주인장이 짬뽕을 너무 좋아하고, 남편은 탕수육을 너무 좋아해서 새롭게 연구하고 준비해서 요리로 승부를 걸었기 때문이다. 

 

 

칠곡맛집으로 이름을 얻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북구 태전동은 맛집이 많으며 상가와 아파트 대학교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는 도시이라 입맛 까다로운 직장인은 물론 맛집을 찾는데에는 귀신인 대학생과 아이들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건강한 먹거리만 찾는 주부들의 선택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까다로운 조건과 입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곳이 바로 ‘와락’이다. 여러 가지 메뉴를 하지 않고 전문성 있게 대구 북구 태전동 칠곡짬뽕 칠곡탕수육 칠곡우동의 대표적인 3가지로만 메뉴를 만들었기 때문에 맛과 영양 그리고 건강에도 특별함을 전해준다.

 

 

◆대구 북구 태전동 칠곡짬뽕 ‘불여우’=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일반 중국집의 짬뽕을 생각하면 오산이다. 신선하다 못해 살아있는 듯한 야채와 함께 오징어 열합 등 각종 해산물이 수북이 쌓여서 나온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고 눈이 즐거워진다.

 

 

이름이 ‘불여우’인 만큼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그러나 그냥 맵기만 한 짬뽕이 아니라 깊은 맛이 우러나면서 얼큰하기 때문에 그 맛의 묘미가 있다. 각종 해산물로 오랫동안 푹 고아서 우려낸 육수로 요리하기 때문에 깊고 그윽한 맛이 나며 쫄깃한 면발 또한 입맛을 더해준다. 

 

 

◆대구 북구 태전동 칠곡짬뽕 ‘백여우’= 뽀얀 국물에 그윽하고 시원한 맛이 좋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들에게 좋다.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우동처럼 먹을 수 있어 좋다. 각종 해산물과 야채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서 영양의 밸런스가 맞춰져 있고,  식감도 좋으며 맛이 부드럽다.

 

 

이름이 ‘백여우’ 인 만큼 하얀국물과 어우러진 깊은 맛이 일품이다. 맵지 않은 맛이라 우동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가벼운 맛의 가락우동이나 냄비우동과는 달리 묵직한 맛이 있어 여성과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찾는 메뉴다. 또한, 주문이 들어오면 단 한 그릇이라도 그때 그때 즉석에서 요리하기 때문에 맛이 살아 있다.  바쁘다고 미리 준비를 해두면 맛이 없고, 또 손님들에게 외면을 받기 때문이다.

 

 

◆대구 북구 태전동 칠곡탕수육 ‘찹쌀탕수육’= 탕수육은 고기 맛이 중요하다. 씹었을  의 바싹한 식감은 기본이며, 잘근 잘근 씹히는 맛은 고기의 질이나 부위에서 결정된다. 그런 이유로 와락은 탕수육의 주 재료인 돼지고기의 부위를 ‘후지’가 아닌 ‘안심’부위만을 사용해서 요리한다. 그래서 맛이 뛰어나며 식감도 훌륭하다. 

 

 

대구 북구 태전동 칠곡맛집인 작은 음식점 ‘와락’이 칠곡탕수육맛집으로 명성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맛과 영양 그리고 좋은 식재료의 3박자를 골고루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탕수육 겉감을 밀가루가 아닌 찹쌀가루를 입히기 때문에 더욱 바싹하고 고소하며 쫄깃한 맛을 낸다. 모든 재료는 국내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얻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해물볶음우동 치킨탕수육= 국물없는 매콤한 우동이 각종 야채와 해물과 어우려져 맛을 더해주는 것이 해물볶음우동이다. 돼지고기 대신 치킨으로 맛있게 튀긴 탕수육이다. 역시 아이들과 여성들이 좋아하며, 치킨을 찾는 다면 즉석에서 만든 먹기 좋은 치킨탕수육을 추천한다. 

 

 

참으로 많은 음식점들이 우리 주변에서 성업 중이지만, 단골로 정해서 자주가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대구칠곡맛집 ‘와락’은 대부분 단골들이 찾는다. 처음 방문해 칠곡짬뽕 칠곡탕수육 칠곡우동을 맛 본 사람들은 어김없이 다시 ‘와락’을 찾는다. 여기에는 정직한 철학이 있고,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과 정이 있고, 맛과 영양이 있기 때문이다. 식사시간에는 항상 자리가 부족한 관계로 예약을 하고 가면 좋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문의: 053-311-3055
취재 사진 영상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

대구 북구 태전동 9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