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2017년 개교 대구 숙천유치원 소프트웨어고등학교 등 13개학교명 확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27. 10:31

대구시교육청은 2016년과 2017년 3월 개교예정인 가칭 숙천유치원 등 12개교와 2016년 마이스터고 전환에 따라 교명변경을 신청한 달성정보고의 교명을 선정했다. 교육청은 시민, 학부모, 학교 구성원들로부터 제안 받은 교명에 대해 지난 8월 25일과 26일 양일간 각 분야 전문가 및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교명선정협의회에서 심사 후 가칭 숙천유치원 등 13개교의 교명을 최종 선정했다.

 

 

대구혁신도시 내 숙천초등학교 부지 내에 신설예정인 가칭 숙천유치원은 초등 교명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대구숙천유치원”으로, 가칭 혁신지구1중은 혁신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새론중학교”로 선정되었다.

 

기존 학교 부지 내 신설예정 통폐합형 단설유치원인 가칭 황금, 노변, 경상, 상원유치원은 유치원이 위치한 기존 학교 또는 지역명 등을 감안하여 각 “대구황금유치원”, “자연누리유치원”, “대구경상유치원”, “대구상원유치원”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달성군 내 신설학교인 가칭 세천지구1초·유, 죽곡2지구1초·유, 옥포지구1초는 학교가 위치한 지역명을 고려하여 각 “대구세천초등학교 유치원”, “대구대실초등학교 유치원”, “대구강림초등학교”로 선정되었으며, 가칭 옥포지구1유치원의 경우 초등과 위치가 다르고, 옥포지역 병설유치원 3개원이 통합되는 점을 감안하여 “대구옥빛유치원”으로 선정되었다.

 

끝으로, 달성정보고는 2016년 3월 마이스터고로의 전환과 함께 학교 구성원들이 희망하는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대구시교육청 학교운영지원과 강형구 과장은 “지역의 역사적․지리적 특성 및 어감, 유치원의 경우 초등학교 교명과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교명을 선정하였으며, 앞으로 신설학교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교명은 9월 「대구광역시립학교 설치 조례안」 입법예고를 거쳐 금년 12월까지 조례 개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 한편, 달성정보고의 캐릭터 이름이 현재 달성의 <달>과 정보의 <정>에서 따온것 같은데 소프트웨어 고등학교로 바뀌면 <소정이>로 할지 <소웨이>로 할지, 아니면 현재 그대로 사용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