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비염] 형곡동 메리디안한의원★체질개선 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4. 12. 12:02

[구미비염] 형곡동 메리디안한의원★체질개선 치료

구미 형곡동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메리디안한의원에 비염치료를 위해 초등4학년학생이 부모님과 함께 내원했습니다. 이 학생은 늘 코가 막혀 항상 입을 벌리고 생활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책을 볼 때도 동생과 놀 때도 공부할 때도 TV를 시청할 때도 자신도 모르는 상태에서 늘 입을 벌리고 있었으며 잠을 잘 때도 입을 벌리고 자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특히 밤에는 잠꼬대가 심해서 큰소리를 지르며 횡설수설해 주변의 가족들이 잠을 설치기도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요즘 처럼 황사가 심하고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환절에는 재채기가 반복되고, 콧물이 나도 모르게 흐르는 경우가 많아 매년 이 환절기 때가 되면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이 내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은 우리 몸 속에 분포되어 있는 여러가지 분비액 중에서 점액부분이 일종의 과민하게 반응해서 일어나는 것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기가 허하고 어느것 하나가 부족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알레르기성 비염이 발생하게 되면 코안의 점액이 넘쳐나게 되면서, 콧물이 흐르게 되고, 이것의 정도가 심해지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것 뿐만아니라 코 안이 건조해지면서 막히게 되면 코로 숨쉬기 어려운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알레르기성 비염은 콧물 뿐만 아니라 코와 귀 또는 눈 주위가 가렵기도 합니다. 때문에 아이들의 경우에는 늘 코를 비비거나 눈을 찡긋거리는 것은 물론 눈을 자주 비비게 되어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한방에서는 침 뜸 한약처방을 통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침은 성인이 맞는 그러한 침이 아니라 아이들이 아프지 않게 코 옆에 살짝 눌러주는 침이라 전혀 아프지 않으며 또 한약도 아이들이 복용하기 좋게 처방해드립니다.

 

 

또 알러르기성 비염은 부모님에게 물려 받는 유전적인 소인이 있을 수 있어 부모 중 한쪽이라도 알레르기성 질환이 있는 경우 자녀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확률은 50%에 육박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체질을 개선하는것도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또한 이전 세대에 비하여 급격히 늘어난 대기오염 및 환경오염도 그 원인이 된다. 그 밖에 집 먼지 진드기나 애완동물의 털과 비듬 또는 꽃가루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한방에서는 무엇보다 큰 원인인 면역력이 저하를 개선하고 점차적으로 포괄적인 치료를 통해 우리 몸의 체질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것에 주안점을 둡니다.

 

 

또 한약처방을 통해 몸의 기와 혈을 보충하고 침구 치료로서 기의 흐름을 정상적으로 돌아가도록 도와주면 충분히 치료를 가능합니다. 그렇게되면 코 안의 점막이 튼튼해지고, 상비갑개 중비갑개 하비갑개의 혈관들에 혈액 공급이 원활해지므로 섬모의 운동이 활성화되어 자연스럽게 코의 기능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구미에서 오랫동안 비염을 중점진료해온 메리디안한의원은 오랜시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정성을 다해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 구미 내일신문에 꾸준히 칼럼을 연재하면서 구미시민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비염치료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문의: 054)455-8275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