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피부과 씨엘 여드름흉터 점빼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 28. 04:23

점빼기 위해 대구 수성구피부과를 찾는 시기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수능시험 후라 마음이 편안하고, 수시나 정시에 합격한 경우라면 더욱 시간을 내기 좋다.  중고생의 경우도 방학이라 더 없이 좋은 시간이다.

 

 

청춘의 꽃 여드름? ‘청춘의 덫’ 되지 않게 맞춤 치료 필요
대구 수성구피부과 범어동 CL에 점빼기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학생들이 많이 내원하고 있다.  시험이 없는 방학기간 청소년기 가장 큰 고민은 얼굴에 있다. 

 

 

대구 수성구 여드름 피부과 씨엘은 청소년의 경우에는 사춘기와 함께 시작되고 나이가 들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요즘은 환경호르몬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성인여>드>름이 증가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피부과 등에서 점빼기 및 여드름 치료를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것이 있다. 피지선이 호르몬에 대한 과잉반응을 일으켜 발생하는 것으로, 성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는 사춘기에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성장기가 끝나지 않은 수험생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과 함께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아 대구 수성구피부과 CL에 점빼기 치료를 하러 오면 여드름 및 흉터 등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느정도 시험 스트레스가 덜하고 충분한 휴식이 가능한 기간이 치료의 적기라고 할 수 있다. 

 

 

대구 수성구피부과 여드름치료 점빼기 등을 시술하는 범어동 씨엘피부과의원 이무웅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여.드.름. 치료는 진정치료와 흉터치료로 나눌 수 있다”며 “염증이 심한 경우 약물과 외용제 처방, 레이저 치료, 스케일링 및 필링 등의 시술을 등을 종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구 수성구피부과 CL은 점빼기와 달리 여드름흉터는 염증을 치료하고 환부의  붉은 기를 가라앉혀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다. 흉터치료는 환자의 피부상태와 환부 상태를 고려해 치료방법을 선택하는데 흉터가 많은 경우 프렉셔널 레이저 치료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대구 수성구 여드름 흉터 치료에 쓰이는 약물은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피지분비 조절을 위한 비타민 A유도체가 처방되며, 각질세포 이상으로 피지분비 통로가 좁아져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안에 고이는 경우는 비타민 A 유도체나 AHA, BHA 등의 연고를 발라주면서 스케일링, 필링 등으로 각질 주기를 조절해 준다. 

 

 

대구 수성구피부과 범어동 씨엘은 점빼기와는 달리 환부에 세균이 증식해 여드름이 곪고 붉은 자국이 생긴 경우는 상태에 따라 항생제 처방 및 살균 연고 처방과 함께 광역동치료를 병행하기도 한다고.

 

 

대구 수성구피부과 여드름흉터 치료 점빼기 진료를 하는 씨엘 피,부.과 이무웅 원장은 “여드름 치료는 개인에 따라 치료경과가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2~3개월간 10회 정도의 집중치료를 하면 눈에 띄게 상처가 호전된다”고 한다. 

 

 

대구 수성구피부과는 이어 여드름 치료 이후에도 꾸준히 피부과에 들러 적절한 관리를 해주면 치료 상태를 유지하거나 여드름이 덜 나는데 도움이 된다. 평소에 스트레스와 식생활 관리 등의 생활관리를 병행하고 색조화장을 자제하며 썬크림과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간단한 대구 수성구 피부과 점빼기? 전문의 숙련도와 임상경험 고려해야 흉터 최소화
깨끗한 피부를 위한 또 하나의 시술은 바로 점빼기다. 점을 빼는 시술은 피부과 시술 중 가장 보편화된 시술이지만, 점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시술횟수나 시술방법, 시술후 경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 시술이기도 하다.

 

 

대구 수성구피부과는 여드름과 달리 점빼기 시술은 사춘기 이후가 적당하다고 한다. 얼굴 등에 피지선이 발달한 상태에서 시행해야 시술 후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점을 제거하는 시술은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중학생 전후가 적기라고 할 수 있다. 

 

 

대구 수성구 점 빼는 피부과 씨엘은 빼는 시기도 자외선 지수가 낮은 겨울이 적당하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사실 자외선 차단제 등의 개인 관리만 꼼꼼하게 해주면 사계절 언제나 해도 무방하다는 것이 전문의의 의견이다.

 

 

대구 수성구피부과 CL은 점빼기를 하는 데는 대부분 레이저 시술이 적용된다. 다만 환자의 피부상태, 점의 크기와 깊이, 위치 등을 충분히 고려해 레이저의 종류나 시술방법을 선별적으로 사용해야 흉터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한다.

 

 

점 빼는 수성구 피부과 씨엘의 레이저 시술은 매우 간단한 시술이지만 전문의의 숙련도와 임상경험에 따라 흉터나 경과에 적잖은 차이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ㅣ 충분한 상담과 그 예후에 대해서도 설명을 듣는 것이 좋다. 

 

 

따라서 단순히 여기 저기 소문만 듣고 판단하지 말고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대구 수성구피부과 등에서 여드름 치료나 점빼기 등에 대한 시술방법이나 치료후의 경과 등을 알고 낫거나 회복되는 시간도 꼼꼼하게 따져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대구 수성구 범어동 씨엘피부과 의원 이무웅 원장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9